현대해상 실손보험-무배당행복을다모은보험(hi0505) 모바일 청구방법

"현대해상 실손 보험 무배당행복을 다모은보험 가입한 분들 중 통원치료 후 현대해상 모바일 앱으로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기적으로 고혈압 및 고지혈증 약을 내과에서 처방 받은 후 복용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앱에서 보험금 청구시 더욱 간편 합니다. 참고로 오래전 가입한 실손보험으로 요즘 보험들과 보험금 책정 기준은 상이 합니다. 하지만 보험금 청구 하는 방법은 대동소이 하니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by 현대해상 실손보험

1. 모바일 앱 접속
현대해상 모바일앱(APP)에 접속 후 중앙에 있는 메뉴 중 보험금청구를 클릭

2. 로그인을 위한 본인 인증
인증 방법은 공인인증서 등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후 로그인 과정에 관한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보험금 지급 대상, 이용시간, 이용조건 및 구비서류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액션 취할 것은 없으며 하단의 확인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기본적인 통원치료시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실손보험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통원치료시)
3만원 이하: 진료비 및 약제비 계산서(일자별 영수증)
3만원 이상: 통원 진단명 서류 1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 통원 진단명 서류: 진단서, 통원확인서(통원일자별),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중 1개 선택
* 상기 서류는 진단명, 통원일자, 통원기간이 포함되어야 함
* 산부인과, 항문외과, 비뇨기과, 피부과 등은 3만원 이하 일 경우라도 상기 통원 진단명 서류를 제출하셔야 함
* 약국 영수증은 약제비영수증 또는 약봉투(이름/금액나온 것)를 찍어서 보내도 됨
* 같은 질병으로 치료를 여러 날 재 방문 했을시 청구 금액은 같은 질병이니 합산되지만 5천원 공제는 일자별 금액에서 차감 됨.(예를 들어 무릎이 아파서 3개월동안 3번 같은 병원에 내방했고 약값포함해서 비용이 1만원/2만원/3만원 들었다고 했을때 총 비용은 6만원이기 때문에 통원 진단명 서류 1개가 추가로 제출되어야 되고 보험금은 5천원/15,000원/25,000원으로 책정 된다)
* 연속적인 통원시 (1년보장 – 180일 비보장 - 1년보장) 식으로 됨

질병/상해 보험 청구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입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기존 보험금 청구 이력이 나오고 추가 접수인지? 신규접수인지 선택합니다. 저 같이 정기적으로 혈압약을 타는 경우는 추가 접수로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추가접수: 기존 청구와 동일한 이유로 접수하는 경우
신규접수: 새로운 질병/상해로 접수하는 경우

하단에 2년내 보험청구 이력이 나오며 그 중 이번 청구와 동일한 것을 선택 해 줍니다.

2년내 질문/상해로 보험금 청구했던 내역이 이렇게 보입니다. 지금보니 그동안 병원을 많이 다녔네요. 40플러스 세대는 병원을 많이 갈 나이긴 합니다.

찾았습니다. 이전 통원치료 보험금 청구 했던 내용 중 고혈압 및 고지혈로 청구 했던 내용을 찾아 선택 하면 됩니다.

추가 접수로 이전 청구내역 선택 사항으로 다음 단계로 이용 합니다.

지급계좌 입력 단계 입니다.
보험금 청구 후 정상 승인되면 보험금을 받을 계좌를 입력되어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받을 때 한번 지정해 두면 "최근 보험금 지급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하단의 구비서류 접수 버튼을 클릭 합니다.

구비서류를 업로드하는 단계 입니다.
사진촬영/불러오기(필수사항) 아래 카메라 모양을 클릭합니다.

미리 찍어 둔 서류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원치료비: 4,100원 => 병원 진료비 계산서
약값: 29,200원 => 약봉투
처방전 => 병원에서 받은 것 촬영

준비한 서류를 업로드 하는 과정 입니다.
업로드할 서류 이미지를 세부 조정하는 과정으로 사이즈에 맞게 조정하면 됩니다.

제가 준비한 통원치료 보험금 청구를 위한 서류를 핸드폰으로 찍은 후 업로드한 모습입니다.
모든 서류의 업로드가 마쳤으면 하단 접수완료를 클리하면 모바일 보험금 청구가 끝났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전 모바일 보험금 청구 이력이 있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되었습니다만 신규로 처음 하시는 분들도 보험금 청구를 모바일로 하는 것이 헐씬 간편하고 쉽습니다.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모바일에 준비 해 두시면 편합니다.

작년 2020년 5월에 신청했던 기록에 추가 접수를 해서인지 사고일시가 작년으로 나오네요. 왜 더 최근 기록을 이용하지 못했냐면 최근에 혈압약 타면서 피검사 한적도 있고 비타민d 주사를 맞은 적도 있어서 순수하게 약만 탔던 기록이 작년 기록이라 그렇습니다.

모바일로 보험금 청구하면 처리도 정말 빠릅니다.
제가 오늘 병원 갔다 온 후 접수한 시간이 오전 11시 45분, 보험 승인 후 보험금 수령 시간이 오후 4시 11분 입니다.
신청한 당일 모두 처리 되는 정말 빠른 처리속도 모바일 보험금 청구만의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바로 입금까지 한방에 처리 됩니다.
실손보험 청구 이제는 모바일로 하세요. 정말 강추 입니다.

다른 보험 컨텐츠 보기

▲TOP